콘텐츠로 건너뛰기

헬스 pt 10개월 효과 헬스 안 맞는 유형

오늘은 헬스 pt 효과에 대해서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헬스 pt를 받은 개인적인 후기에 대해서 다루고 있고, 각 체형, 체질, 평소 운동량에 따라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헬스 pt 효과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저의 근력과 체질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헬스 pt는 기본 체질이 어떤지에 따라 그 효과가 극명하게 나뉘는 운동이라서, 저와 비슷한 몸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헬스 pt 10개월 효과

헬스 PT 체형과 기초 근력

  • 여자
  • 키 163cm 몸무게 50kg대 초중반
  • 근력 매우 약함 (인바디 기준 근육량 17kg, 평균 이하)
  • 덤벨 1kg~2kg 정도의 운동량이 적합
  • 중량 매우 낮음
  • 렛풀다운 기준 중량 10kg 안팎으로 침

남성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자 분들 중에서도 기초 근력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께서도 이 글을 참고하지 마세요. 이 글은 근력이 부족한, 뼈대가 약한 여자가 헬스 pt를 받았을 때 어느 정도의 효과가 나는지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헬스 pt 효과 비추천하는 이유

저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헬스 pt를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트레이너의 자질이나 기타 다른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저와 같은 체형과 근력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헬스 pt가 잘 맞지 않을 것입니다.

헬스 pt 안 맞는 유형

  • 기초 체력, 기초 근력 없는 사람
  • 유연성 부족한 사람
  • 운동 어느 정도 지식 있는 사람

기초 체력, 기초 근력이 없는 여성 분들은 헬스 pt를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 헬스 pt는 결국 올바른 자세에서 중량을 쳐야 효과가 나오는 건데, 이런 분들은 자세도 안 나올 뿐더러 중량 쳐봤자 얼마 치지도 못합니다.

헬스 pt는 요가 필라테스와 달리 유연성이 없어도 괜찮은 운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유연성이 없으면 가동범위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 흔한 스쿼트를 해도 햄스트링 유연성이 지나치게 부족하면 골반이 말리고, 허리가 꺽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맨몸 스쿼트도 아닌 중량 스쿼트를 한다면 운동은 커녕 부상이 깊어질 확률이 높고요.

어느 정도의 유연성과 기초 체력, 근력이 있으신 분들이어야 헬스 pt를 했을 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헬스 pt 안 맞는 유형은 해봤자 이상하게 몸이 더 피로한 느낌만 받을 수 있고 관절이 아플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운동하는데에서 오는 심리적 효과

헬스 pt에서 육체적인 효과는 보지 못했더라도, 볼 수 있는 가장 큰 효과는 바로 이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데에서 오는 심리적인 효과요. 사람이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면 몸도 그나마 덜 뻣뻣하고, 생산적인 일을 한다는 자부심이 생깁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낭비하는 시간도 적절히 있는 것이 좋지만 과하면 탈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마음이 불편해지거나 우울해지는 것들이요.

이럴 때는 몸을 움직여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마음엔 긍정적인 감정이 듭니다. 물론 헬스 pt를 하지 않고 몸을 움직여도 비슷한 효과는 나타납니다. 동일한 효과를 볼 것이라면 헬스 pt도 pt지만, 몸에 부상이 가지 않는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등산, 걷기와 같은 유산소운동은 헬스 pt와는 달리 비용이 하나도 들지 않으며, 다이어트 효과나 기분 증진 효과는 더 뛰어납니다. 헬스장이 집에 가까워서 헬스가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사람의 성격과 자신의 조건에 따라 다르니까 알아서 적절히 선택하면 됩니다.

꾸준히 운동 가능

헬스 pt의 장점은 학원의 장점과 동일합니다. 누군가가 붙잡아주기 때문에 자꾸 하려고 하게 되는 것이죠. 혼자서 하면 운동을 잘 안하게 됩니다. 학원에 다니면 돈을 낸 것이 아까워서 어쩔 수 없이 다니게 됩니다.

그런데 이건 헬스 pt 말고 다른 운동을 끊어도 매한가지인 부분이라, 헬스 pt가 체질적으로 안 맞는 분들은 헬스 말고 다른 운동을 끊어서 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헬스 pt의 단점들에 대해서만 서술한 것 같은데, 주변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운동을 어느 정도 잘 하시는 분들, 기초 근력이 되시는 분들은 요가나 필라테스 등 타 운동으로는 근육이 전혀 생기지 않아, 다른 운동은 할 수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말고는 운동의 효과를 보는 것이 없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헬스는 결국 어느 정도 운동이 되는 사람들에게는 무거운 중량으로 큰 자극과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초 근력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 헬스 pt 호구 운동이 문제가 아닙니다

“헬스 pt 10개월 효과 헬스 안 맞는 유형”의 1개의 댓글

  1. 핑백: 운동 친목 장기간 운동하면 벌어지는 일 – Move to Plu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